제목 : 다시 기쁨의 삶을 삽시다
본문 : 마태복음 28:16-20
오늘 본문은 ‘예수님께서 부활하신 후에 제자들에게 나타나셔서 다시 모든 민족에게 복음을 전하라’고 하시고, ‘예수님의 권세를 가지고 가서 모든 사람을 제자로 삼고, 삼위일체 하나님의 이름으로 세례를 주고, 예수님의 말씀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고 말씀합니다.
왜 예수님께서 이런 말씀을 제자들에게 하십니까?
이 시간 본문을 보면서 “왜 예수님은 제자들에게 많은 사람에게 가서 주님의 말씀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고 하셨는가”를 생각하며, 그렇다면 “우리가 예수님의 제자로서 기쁨이 넘치는 온전한 믿음의 삶을 다시 시작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를 나누며 은혜받는 시간이 되기를 원합니다.
그러면 우리가 기쁨이 넘치는 온전한 믿음의 삶을 다시 시작하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1. 부활하신 예수님을 만나야 합니다.
17절에 “예수를 뵈옵고 경배하나 아직도 의심하는 사람이 있더라”고 말씀합니다.
‘열한 제자가 갈릴리에 가서 예수님께서 지시한 산으로 올라가서 예수님을 뵈옵고 경배하였으나 아직도 의심하는 자가 있다’라는 말씀입니다.
다시 말해서 의심 많은 도마를 포함한 다른 많은 제자를 말합니다.
이렇게 많은 제자들이 예수님의 부활을 믿지 못하고 의심한 것은 그들의 믿음이 연약했기 때문입니다.
그들은 부활하신 예수님을 보고도 믿을 수 없는 연약한 믿음으로 가득 찼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다시 온전한 믿음의 삶을 살려면 반드시 부활하신 예수님을 만나야 합니다.
부활하신 예수님을 만나지 않고는 누구도 다시 기쁨이 넘치는 믿음의 삶을 시작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부활의 주님을 만난 자는 어떠한 환란 속에서도 예수님을 부인하지 않고 기쁨으로 경배하며 나아갑니다.
그렇습니다. ‘참된 성도’는 부활하신 예수님을 만나고 어떤 환란 속에서도 두려워하지 않고 예수님만을 의지하고 기쁨으로 생활합니다.
그러므로 여러분 모두, 부활하신 예수님을 만나고, 어떤 환란 속에서도 두려워하지 말고, 예수님만을 의지하고, 기쁨으로 생활하는 ‘참된 성도’가 되시기를 바랍니다.
2. 예수님의 음성을 들어야 합니다.
18절과 19절에 “예수께서 나아와 말씀하여 이르시되 하늘과 땅의 모든 권세를 내게 주셨으니 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모든 민족을 제자로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베풀고”라고 말씀합니다.
‘열한 제자들이 부활하신 예수님을 만나고 그의 권세를 가지고 모든 민족에게로 가서 제자로 삼고 삼위일체 하나님의 이름으로 세례를 베풀라’는 말씀입니다.
한마디로 ‘제자들은 예수님의 음성을 듣게 되었다’는 말씀입니다.
제자들은 ‘하나님의 권세를 가지고 가서 많은 사람에게 복음을 전하고 제자로 삼으라’는 말씀을 들었습니다.
그러므로 그들은 다시 기쁨으로 복음을 전하는 온전한 믿음의 삶을 살게 되었습니다.
하나님은 성경 말씀으로 그의 음성을 듣게 하십니다.
오늘날도 하나님은 우리에게 분명하게 성경 구절로 말씀하십니다.
그렇습니다. ‘참된 성도’는 하나님의 말씀을 날마다 읽으면서 하나님의 음성을 듣고 기쁨으로 생활합니다.
그러므로 여러분 모두, 하나님의 말씀을 날마다 읽으면서 하나님의 음성을 듣고, 기쁨으로 생활하는 ‘참된 성도’가 되시기를 바랍니다.
3. 예수님이 함께 하심을 믿어야 합니다.
20절에 “내가 너희에게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 볼지어다.
내가 세상 끝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고 말씀합니다.
여기서 ‘함께 하신다’는 말은 ‘우리에게 찰싹 붙어계시겠다’는 말씀입니다.
‘우리가 예수님께서 분부한 모든 말씀을 세상 민족들에게 가르치고 지키게 하여 주님께서 우리와 항상 함께 하심을 알게 하라’는 말씀입니다.
다시 말해서 ‘제자들이 기쁨이 넘치는 온전한 믿음의 삶을 살려면 예수님에게 찰싹 붙어서 그의 말씀을 가르치며 지키게 해야 한다’는 말씀입니다.
예수님이 우리와 함께하신다는 확신이 생길 때 우리는 무엇이든지 두려워하지 않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습니다. ‘참된 성도’는 예수님이 함께하신다는 확신을 가지고 아무것도 두려워하지 않고, 기쁨으로 예수님의 지상명령을 전합니다.
그러므로 여러분 모두, 예수님이 함께하신다는 확신을 가지고, 아무것도 두려워하지 말고, 예수님의 지상명령을 전하며, 기쁨으로 생활하는 ‘참된 성도’가 되시기를 바랍니다.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꼭 하시고 싶은 말씀이 무엇입니까?
‘부활하신 예수님을 만나고 그의 음성을 들으며 함께하심을 믿고 능력있게 살라’는 말씀입니다.
우리의 믿음생활을 새롭게 하려면 반드시 부활하신 예수님을 만나야 합니다.
부활하신 예수님을 만난 자들은 항상 기뻐하며 믿음으로 생활합니다.
또한 세상에서 어떠한 환난을 만나도 겁내지 않고 담대히 맞이합니다.
부활의 주님을 만난 자는 그의 얼굴이 기쁨이 충만합니다.
그렇습니다. 참된 성도는 날마다 말씀을 읽고 기도하며 부활하신 예수님을 만나고 그의 음성을 들으며, 예수님께서 나와 함께하심을 체험하며, 기쁨으로 생활합니다.
그러므로 여러분 모두, 날마다 말씀을 읽고 기도하며, 부활하신 예수님을 만나고 그의 음성을 들으며, 주님께서 나와 함께하심을 체험하며, 기쁨으로 생활하는 ‘참된 성도’가 되시기를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