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성령 세례를 받았습니까
본문 : 사도행전 127:1-5
오늘 말씀 제목은 2000여 년 전에 사도 바울이 에베소를 방문했을 때 예수를 믿는 자들에게 물어보았던 말입니다.
바울은 그들에게 “너희가 믿을 때 성령을 받았느냐?”라고 물었습니다.
오늘 본문을 살펴보면서 “성령 세례가 무엇이고 성령 세례를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 것인가”를 함께 생각하고 나누며 은혜를 받는 시간이 되기를 원합니다.
그러면 성령 세례를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1. 약속하신 말씀을 믿어야 합니다.
5절에 “요한은 물로 세례를 베풀었으나 너희는 몇 날이 못되어 성령으로 세례를 받으리라 하셨느니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부활하신 예수님께서 제자들에게 나타나셔서 성령 세례를 주실 것을 약속하셨습니다.
예수님께서 부활 승천하신 후 제자들은 마가의 다락방에서 성령 세례 받을줄을 믿고 기도했습니다.
예수님께서 부활 승천하시면서 주신 말씀을 붙잡고 기도했습니다.(눅24:49)
그들은 오직 예수님의 말씀만을 믿음으로 성령세례를 받았습니다.
이처럼 약속하신 예수님의 말씀을 온전히 믿고 깨달을 때 성령세례를 받게 됩니다.
이 사실은 하나님께서 구약에서 선지자들을 통하여 약속하신 말씀입니다.(겔36:26-27)
그렇습니다. ‘성령 세례’는 선지자들이 예언하고, 예수님이 약속하신 말씀을 믿을 때 받게 됩니다.
그러므로 저와 여러분 모두, 선지자들이 예언하고, 예수님이 약속하신 말씀을 믿고, 성령 세례를 받고, 날마다 굳은 마음이 제거되고, 부드러운 마음으로 살아가는 ‘참된 성도’가 되시기를 바랍니다.
2. 약속하신 성령을 기다려야 합니다.
4절에 보면 “사도와 함께 모이사 그들에게 분부하여 이르시되 예루살렘을 떠나지 말고 내게서 들은 바 아버지께서 약속하신 것을 기다리라”고 말씀합니다.
성령 세례를 받으려면 예수님이 하늘에서 하나님에게 들은 약속의 말씀을 기다리라는 말씀입니다.
하나님께서 예수님에게 약속하신 성령 세례는 기다리는 자가 받습니다.
비록 그때가 언제인지 우리는 알지 못합니다.
그러나 분명한 것은 하나님께서는 성령 세례받기를 기다리는 자에게 반드시 주십니다(눅11:13).
그리고 성령 세례받은 것을 확실하게 알게 됩니다.
그렇습니다. 성령 세례를 받은 사람은 자기가 그 사실을 확실히 알고, 주님을 더욱 의지하며 믿음으로 생활합니다.
‘참된 성도’는 예수님께서 약속하신 성령 세례를 주실 것을 믿고 성령 세례를 받기를 부르짖어 기도하며 기다립니다.
그러므로 저와 여러분 모두, 예수님께서 약속하신 성령 세례를 주실 것을 믿고, 성령 세례를 받기를 부르짖어 기도하며 기다리는 ‘참된 성도’가 되시기를 바랍니다.
3. 먼저 물세례를 받아야 합니다.
5절에 “요한은 물로 세례를 베풀었으나 너희는 몇 날이 못 되어 성령으로 세례를 받으리라”고 말씀합니다.
‘자신의 죄를 자백하고 물세례를 받고, 죄를 용서받은 자가 몇 날이 못 되어 성령으로 세례를 받을 것이라’는 말씀입니다.
사도행전 19:2에 보면 “너희가 믿을 때에 성령을 받았느냐?”라고 바울은 에베소교회의 성도들에게 물었습니다.
그때 그들은 “우리는 성령이 있음도 듣지 못하였노라”(행19:2)라고 대답했습니다.
그들은 성령의 존재에 대하여 전혀 알지 못했습니다.
더욱이 ‘성령 세례의 약속이 성취되었다’는 이야기를 듣지도 못했습니다.
바울은 그들에게 ‘성령 세례의 약속이 성취되었다’고 말 해 주었습니다.
그리고 그들에게 안수 기도했습니다.
안수 기도를 통해서 그들은 성령 세례를 받고, 성령의 임재를 확실하게 알게 되었습니다.
그렇습니다. “당신은 성령을 받았습니까?”라는 질문에 “예” 혹은 “아니오”라고 분명하게 말할 수 있도록 성령이 임하십니다.
내가 성령 세례를 받은 분명한 의식이 없으면 받지 않은 것이요, 분명한 의식이 있으면 받은 것입니다.
그렇습니다. ‘참된 성도’는 예수님께서 내 죄를 위하여 십자가에서 돌아가신 것을 믿고 물세례를 받고, 성령 세례를 받습니다.
그러므로 저와 여러분 모두, 예수님께서 내 죄를 용서해주시기 위하여 십자가에서 돌아가신 것을 확실히 믿고, 물세례를 받고, 성령 세례를 받는 ‘참된 성도’가 되시기를 바랍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꼭 하시고 싶은 말씀이 무엇입니까?
‘성령 세례는 예수님께서 우리에게 약속하신 것임을 믿으라’는 말씀입니다.
예수님께서 약속하신 대로 우리의 죄를 자백하고 회개할 때 성령으로 세례를 받게 됩니다.
그럴 때 하나님의 능력으로 모든 일들을 감당할 수 있게 됩니다.
우리가 성령 세례를 받기를 원할 때 주님께서 우리에게 주십니다.(눅11:13)
그렇습니다. ‘참된 성도’는 예수님이 약속하신 말씀을 믿고 간구함으로 성령 세례를 받고 영원한 하나님의 나라에 들어갑니다.
그러므로 저와 여러분 모두, 예수님이 약속하신 말씀을 믿고 간구함으로 성령 세례를 받고 영원한 하나님의 나라에 들어가는 ‘참된 성도’가 되시기를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